소비룸

LG 휘센(WHISEN) 제습기 DQ162PGUA 1년 사용기

만락 2023. 8. 1. 22:33
728x90
반응형

한 여름 에어컨만큼이나 의존하게 되는 가전제품이 있으니 그건 제습기 입니다. 물론 제습기를 안써도 환기, 물먹는 하마 와 같은 제습제라던가 다양한 방법이 있을 수 있지만, 제습기 한대가 보여주는 능력을 생각하면 그 차이는 비교하기 힘들죠.

작년 이맘때, 아니 7월 초쯤에 그동안 우리 식구들을 위해 봉사하던 노비타 제습기가 고장난 이후에 당장 새로운 제습기가 필요해서 LG 휘센 제습기를 구입했습니다. 모델명은 DQ162PUGA 입니다. 작년 7월 3일경 주문했는데, 주문이 밀려서 실제 수령기은 7월 27일경 받았습니다.

 

 

 

 

[팝니다] 기동전사 건담 대백과 4종(기동전사 건담, Z건담, ZZ건담, 건담 역습의샤아) - 일본판

일본판 기동전사 건담 대백과 4종 판매합니다. 기동전사 건담 대백과 기동전사 Z건담 대백과 기동전사 Z...

blog.naver.com

 

 

참고로 DQ162PUGA 의 모델명은 아래와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용으로 읽어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작년 7월 27일 드디어 제품이 도착했습니다. 주문한지 3주만에 도착한거 같은데, 그 이후에는 더 길어지거나 품절 난 경우도 있었기 때문에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됩니다.

제품 포장을 열어보니 제품 맨 위에는 신발건조 키트가 보입니다. 그 아래에 위와같이 제습기 본체가 있습니다.

제습기 앞면. 사용설명서, 간편설명서 가 들은 봉투가 붙어있고 에너지 등급을 알리는 스티커도 붙어있습니다. 에너지소비효율은 1등급 으로 제조사 공개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습기 뒷명입니다. 뒷면의 흡입구를 통해 공기를 빨아들여 습기를 제거한 건조한 바람(열풍)을 위로 토출하는 형태죠. 또 뒷면에는 신발건조, 의류건조 키트를 연결할수 있는 커넥터 와, 빨아들인 습기를 계속 배출할 수 있는 호수 연결구, 전원코드를 관리하기 위한 코드걸이와, 돼지코 꽂이가 배치되어있습니다.

공기흡입구 쪽에는 거름망 필터가 있어서 부유먼지를 거를 수 있습니다. 필터에 먼지가 많이 끼면 제습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1~2주에 한번정도는 필터를 청소해주세요. 또 별매품이긴 하지만 공기청정기 필터를 장착하여 간이 공기청정기의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경우 제습효율에 영향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위에서도 설명드렸지만, 뒷면에는 코드걸이와 돼지코 꽂이가 있어서 편리하게 선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바닥에는 바퀴가 달려있어 제습기를 위치를 옮길때 정말 편리합니다. 제습용량(16L)이 커졌고 본체 무게가 16.5kg 인 만큼, 어린이, 어르신을 포함한 노약자도 편리하게 이동시킬 수 있다는 점은 매우 높게 평가해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휘센 제습기가 공기중에서 걸러낸 습기=응축수를 담는 물통의 용량은 4리터이지만, 만수 용량은 3.5리터입니다. 만수가 되면 제습기 자체의 멜로디와, 팅큐앱을 통해 알려줍니다.

제습기 본체에는 LED 등이 달려있어서 한밤중에 불을 키지 않아도 물통에 물이 얼마나 찾는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LED등은 본체 패널의 UV NANO 버튼을 3초 이상누르거나 씽큐앱을 통해 조작이 가능합니다.

제품 상부에는 조작패널과 토출구가 있습니다. Wi-Fi 와 씽큐앱을 통해 외부에서도 조작이 가능하죠. 또 UVnano 기능이 있어서 제습이 된 바람을 내보내는 팬에 있을지 모르는 유해균과 바이러스를 99.9% 살균하여 내부 위생에도 신경썼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래서 백색가전은 LG !?

3.5L 만수가 된 물통입니다. 제습환경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3~5시간정도면 가득차는거 같습니다.

집에 골동품으로 보관중이던 가정용 전기요금측정기로 시간별 소비전력을 측정해본 결과 입니다.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라 좀 더 자세한 사용량은 최신 측정기를 이용하는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그동안 고생했던 노비타 제습기(우) 와 앞으로를 부탁할 LG휘센 제습기(좌) 입니다. 한번 나서 컴프레서를 통교체해서 써오던 모델인데 10년 넘게 쓰니 결국 고장이 났네요. 노비타 제습기 DH-10은 1일 제습용량이 6~10L, 물통 용량이 2리터이니 LG 휘센 DQ162PUGA 와는 큰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것은 LG가 확실히 조용합니다. 이런것이 10년이 넘는 기술의 격차 겠죠?

LG 휘센 제습기 제품의 또다른 장점은 LG 씽큐(ThinkQ) 앱을 통해서 외부에서도 조작 및 관리가 가능하다는것입니다. 위 GIF는 LG 휘센 제습기 DQ162PUGA 를 LG ThinkQ(씽큐) 앱에 연동 및 추가하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LG ThinkQ 앱을 통해 LG휘센 제습기 를 조작도 가능하며 유용한 기능을 통해 사용한 에너지 모니터링, 소모품 구매, 기기의 스마트진단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고장난 노비타 DH-10 제습기를 대신해서 LG 휘센 제습기를 사용한 소감은 정말 대·만·족 이였습니다. 용량이 용량인 만큼 전기소모율은 더 커지긴 했지만, 듀얼인버터방식을 적용하여 효율적인 제습이 가능해졌습니다. 또 소음은 전에 사용모델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조용하기도 하죠. 또 이동식 바퀴도 달려있어서 너무 노비타 DH-10을 들고다닐때보다 더 가볍고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무게는 노비타가 더 가벼운데도 말이죠. ㅎㅎ

또 하나 개인적으로 정말 좋다고 생각하는 기능은 신발집중 건조. 작업환경에 따라 안전화가 흠뻑 젖어서 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신발건조 키트를 이용해서 집중건조모드로 안전화를 말려주면 다음날에 신고다닐만큼 어느정도 뽀송뽀송하게 해줍니다.

다시한번 말하자면 LG전자 휘센제습기 DQ162PUGA 는

이래서 백색가전은 LG 구나!!

임을 알 수 있게 하는 제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너무 게을러 구입 1년만에 올리는 내돈내산 사용기 였습니다.

 

#이동바퀴 #UVnano #제습용량 #에너지소비효율1등급 #살균 #백색가전은LG #백색가전 #리뷰의뢰환영 #소비룸

반응형